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질페스토 활용 만드는법

바질페스토 활용 만드는법

바질페스토 활용 만드는법

바질 페스토 활용 만드는 법 - 약간은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요즘 플렉스 한 엄마들은 이미 많이 알고 있는 일명 "슈렉 소스"라고 불리는 "바질 페스토." 점차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초록색 바질페스토 소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질 페스토의 유래

바질 페스토는 이탈리아 제노바에서 유래된 소스로 바질 향에 잣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각종 샌드위치 소스, 파스타 등에 애용되고 있으며 빵에 그냥 발라 먹어도 맛있습니다. 페스토(pesto)란 가열 조리하지 않은 소스로 신선한 바질과 마늘, 잣, 파르메산치즈나 페코리노 치즈와 올리브유로 만든 그린 소스입니다.

바질은 한해살이풀로 향신료의 일종이며 베타카로틴, 비타민E, 비타민C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K도 풍부하여 뼈 형성 및 뼈의 단백질 활성화에 기여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서 임산부에게도 좋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질 페스토 만드는 법

재료 : 바질 잎 500g, 쪽마늘 4ea, 잣 20g, 파르메산 치즈 150g, 올리브 오일 150㎖, 소금, 후추

1. 바질 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달군 팬에 잣을 넣고 갈색빛이 살짝 돌 때까지 볶습니다.

3. 믹서에 마늘, 구운 잣, 바질, 올리브 오일,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넣어서 곱게 갈아주고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4. 용기에 바질 페스토를 담고 올리브 오일 1큰술로 덮은 후 냉장 보관한 뒤 신선도를 위해 1주일 안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바질 페스토를 얼음틀에 부어 얼리면 좀 더 기간을 늘려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