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시작하는 방법!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오는 요즘, 부쩍 연애에 관해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에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연애하고 싶은데 이성을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이런 질문입니다. 가장 쉽게 만나는 방법으로는 소개팅 어플이 있지만 상대방의 실제 모습을 알지 못하는 두려움과 검증이 되지 않은 부분 때문에 꺼리는 분들이 많습이다.
연애 시작하는 방법
20대 때만 해도 대학교나 아르바이트하는 곳, 친구들과의 술자리 등에서 이성을 쉽게 만날 수 있었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만나는 자리는 적어지고 소개팅 자리 나 선자리 등을 통해서 이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개팅 또는 선? 소개팅이나 선자리 등에서 잘될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둘 다 서로 마음이 통하기도 힘들고 첫인상만으로 상대방을 만날지 안 만날지가 결정되기 때문인데요,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이어나가야 하는 것 또한 서로에게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남자 쪽에서 여성들에게 어떤 화제와 어떤 대화를 이어나가야 할지 고민과 부담이 많은 편입니다.
이성 만나는 장소
반면 지인들과의 술자리나 모임, 식사자리에서는 만남의 목적이 아닌 자리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편안하게 대화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소개팅이나 선자리가 불편한 분들은 지인들에게 간단한 술자리나 어울리는 자리 등에 자연스럽게 합석해서 만나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커뮤니티나 동호회 적극 활용
연애 동호회 모임 활동 자연스러운 자리를 만들어줄 만한 지인이 없다면 스스로 이성을 만날 기회를 찾아야 하는데요, 소모임 어플이나 네이버 밴드, 다음 카페나 네이버 카페 등에서 연령대 모임이나 취미 모임, 운동 모임 등을 찾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입과 탈퇴가 수월한 소모임 어플이 이용이 편리합니다. 다만 소모임 가입 후 여러 이성에게 접근해서 이미지가 나빠질 경우 모임 활동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말 잘해보고 싶고 마음에 드는 이성 한 명을 집중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호회 활동 시 첫인상이나 외모가 이상형이 아니더라도 여러 활동을 통해 이성의 새로운 면을 보고 호감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소개팅이나 선자리는 정해진 시간 내에 이성에 대해 파악해야 하지만 모임 활동은 꽤 긴 시간 동안 여러 활동을 통해 상대방을 알아가고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모임이나 커뮤니티의 단점
다만 모임에서는 내가 관심 있는 이성을 다른 사람 또한 관심 있어 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경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자기 계발과 외모관리는 필수입니다. 본인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이성이 만나고 싶어 할 타입인지 냉정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소개팅이나 선, 지인과의 자리, 동호회 모임 활동 모두 결국은 본인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서서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왕이면 본인이 평소에 관심 있어하는 취미나 운동 모임을 가입하면 관심사가 맞는 이성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연애도 결국은 취업활동과 동일한 노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집에만 있는 것을 좋아하면 상대방도 집에만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이상 연애가 힘들 수 있습니다. 연애를 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노력하시기 바랍니다.